인사말


건강한 아름다운교회를 꿈꾸며

교회의 일은 두 가지 큰 사역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사람을 찾아 예수께로 이끄는 것이며 또 다른 하나는 그들을 예수의 사랑으로 세우는 것입니다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 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28:18-20)."

  이 두 가지 일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교회가 주님이 소망하고 우리가 그토록 바라는 건강한 교회입니다. 또한 이 같은 건강한 교회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일이 필요합니다. 

첫째, 교회가 주님 앞에 모이는 것입니다.

  모이는 곳에는 언제나 예수님이 함께 하십니다. 그곳에 생명의 말씀이 있고 그분의 영광이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지체간 예수의 사랑을 나누는 교제가 있고 위로와 격려가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세상을 이길 힘과 지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함께 손을 맞잡고 선한 소망을 위한 아름다운 헌신을 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삶을 살 수 있는 세워짐이 이모임에서 나온다는 것입니다.

  또한 어둠속에서 갈 바를 알지 못하고 헤메는 사람들을 찾을 시력과 힘도 이 모임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이기를 힘써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날이 가까이 올수록 더 모여야하는 것은 날이 지날수록 세대가 더 악해가기 때문이요 이런 세대일수록 더 일어나 빛을 비추어야하기 때문입니다.


둘째, 나아가서 믿지 않는 사람들을 만나야 합니다.

  그래서 마음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관계를 맺고  또 그런 관계를 넓혀가야 합니다. 복음증거는 예수님이 나의 입을 통하여 이웃에게 전하는 것입니다. 복음증거의 성공여부는 이웃이 나의 말을 듣는 여부에 달려있습니다. 그러므로 복음증거의 핵심은 관계를 맺고 그 관계를 넓혀 가는데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요즈음 교회의 문제는 전도할 사람이 없다는 것입니다, 믿는 자들끼리만 모여서 교제를 나눔으로 실제적으로 관계를 맺고 지내는 이웃(믿지 않는 자)이 없다는 것입니다. 주 안에서 성도간 교제와 모임도 중요하지만 한편으로는 믿지 않는 이웃을 향해 나아가야합니다. 이것이 우리를 향한 주님의 소망이기도 합니다. 

아름다운교회의 복있는 삶을 건설할 기회가 우리 앞에 있습니다. 


- 모이기를 열심합시다!

- 예수사랑으로 나가서 사람을 만납시다!


바로 이러한 일들로 인하여 아름다운교회 속에 있는 당신의 아름다운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